Kookmin University Institutional Research & Assessment
진단도구 | 개요 | 시행시기 |
---|---|---|
교육성과 기본계획 수립 | 학부교육 현황과 성과평가를 진단하고, 환류를 통한 교육을 질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| 12월 |
교육 만족도 및 효과성 분석 | 교육 서비스 전반에 대한 수요자의 만족도 및 효과성을 검증하고 분석하여 교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환류체계 토대 마련 | 6월~7월 |
수업평가 분석 | 수업평가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업평가 현황 분석 및 수업평가 개선 방안 연구 | 11월~12월 |
핵심역량 진단도구 고도화 및 결과 분석 |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부생 중심 핵심역량 현행화 및 진단도구 고도화, 진단결과 분석에 기반한 환류 체계 마련 | 4월~6월 |
교육성과 진단 및 평가 |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과 및 비교과 개선 및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을 진단 및 평가하고, 환류방안 모색 | 6월, 12월 |
성과지표 개발 |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관리 및 환류를 위한 프로그램별 성과지표 개발 | 9~11월 |
비교과 성과평가 및 환류 |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하여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고도화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환류체계 수립 | 시행예정 |